아세안문화원이 선사하는 슬기로운 여름방학 ‘태국을 즐겨봐!’
- 8월 18일(화)부터 27일(목),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 특별 단기 프로그램 개최
- 언어 학습, 각종 만들기 및 전통무용 체험까지... 태국 문화의 면면을 엿볼 수 있는 기회
- 오전 및 오후반 총 24명 선발, 8월 10일(월)까지 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8월 18일(화)부터 27일(목)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특별 단기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여름방학: 태국편>을 개최한다.
2주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생부터 6학년생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24명의 참가학생들은 매회 간단한 태국어 문자와 기초회화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차별 주제에 따라 태국의 고전 소설, 축제와 연계한 각종 만들기 및 전통무용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동 프로그램은KF 홈페이지 내 이사장과의 대화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제안으로부터 소통이 시작되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이번 프로그램을 제안한 한 태국어 강사는 ‘우리 국민이 아세안에 대해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청소년 시기 때부터 태국어와 태국의 역사, 문화를 자주 접하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며 구체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출한 바 있다.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이 참여하는 공공외교의 좋은 제안 사례라 생각되어 실행에 옮기게 되었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적으로 태국을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조금 더 태국을 친근하게 느끼고, 다른 아세안 국가들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슬기로운 여름방학: 태국편>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7월 30일(목)부터 8월 10일(월)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들은 희망에 따라 오전반 혹은 오후반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 발표 및 관련 세부사항들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아세안문화원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주 1회 정기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마스크 상시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수시 환기, 1-2미터 거리두기, 닫힌 공간인 경우 동시 이용 20인 이내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관람객 및 참가자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붙임 <슬기로운 여름방학: 태국편> 포스터 이미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