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 말레이시아 Star Publications 사장 방한초청
Ms. Datin Linda Ngiam (다틴 린다 니암) 말레이시아 Star Publications의 사장 (CEO, Star Publications)이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임성준) 초청으로 2008년 10월 5일(일)부터 11일(토)까지 6박 7일의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동인은 말레이시아 내 대표적 영자일간지 ‘The Star’지를 발행하고 있는 Star Publications의 사장으로 이번 방한을 통해 우리나라의 언론, 사회, 문화 등의 각계 인사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류에 큰 관심을 보이고있으며 “2010년 한-말 수교 50주년 기념행사”에 적극 협조할 의사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동사장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조선일보, 중앙일보, 코리아타임즈, 한국언론재단, Daum 등을 방문하여 관련 기관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 간 언론· 미디어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한 상호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며, 이밖에도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경주지역의 문화유적지, POSCO 포항제철소 등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 산업시설 등을 시찰할 예정입니다.
‘The Star’지는 1971년 9월 Penang의 Georgetown에서 지역신문으로 시작, 1976년 1월에 쿠알라룸프에 새 사무소를 열면서 전국신문으로 성장하였고 1981년 Petaling Jaya로 본사 이전, 현재 말레이시아 13개주에 지사가 있으며 런던, 뉴욕, 북경, 상해에도 해외지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