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 에콰도르 El Universo 일간지 사장 초청방한
Mr. Carlos Perez (카를로스 페레즈) 에콰도르 El Universo 일간지 사장 (Director, Daily El Universo)이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임성준) 초청으로 2008년 10월 18일(토)부터 24일(금)까지 6박 7일의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동인은 에콰도르 내 최대 규모 일간지 중 하나인 El Universo지의 사장으로, 에콰도르 내 화 분야의 여론 주도층 인물이며, 동일간지는 한국관련 뉴스를 비롯하여 에콰도르 내 한국관련 문화행사 등의 기사를 비중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동사장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국언론재단, KBS, 코리아타임즈, 등을 방문하여 관련 기관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 간 언론· 미디어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한 상호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며, 이밖에도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경주지역의 문화유적지, POSCO 포항제철소 등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 산업시설 등을 시찰할 예정입니다.
'El Universo'지는 1921년, 동사장의 부친 Ismael Perez Pazmino이 창립하였으며 현재 에콰도르 내 최대 일간지 중 하나로 성장, 에콰도르 내 상공업 중심 최대도시인 과야킬에서 발행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New York Times지 번역판을 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