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영방송 라디오 TV사(MNPRT) 뉴스보도국 부국장 및 쥬니메대(Zuunii medee) 신문사 편집국장이 2009년 6월22일(월)부터 28일(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1967년 9월에 설립된 몽골국영방송(MNPRT)은 현재 몽골인 70%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몽골 최대 국영 방송사로 1997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방송연합(ABU)에 가입하여 러시아 공영TV, NHK, CNN 등의 방송사와 프로그램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또한 쥬니메대(Zuunii medee) 신문사는 1999년 1월에 창립되어, 현재 일 발행부수가 14,000부인 몽골 3대 신문사 중 하나입니다.
동 인사들은 몽골 여론을 주도해나가는 영향력 있는 인사들로 이번 방한을 계기로 향후 몽골에서 한국에 대한 긍정적이고 우호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고 양국 간 협력분야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 인사들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YTN, 한국방송공사, 연합뉴스, 아리랑 TV, 중앙일보 및 MBN뉴스 등을 방문하여 국내 언론 관계자들과의 면담 및 기관 방문을 통해 양국간 언론분야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경주문화유적지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역사 및 문화를 직접 탐방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