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ull > 상세화면

[초청] 미국 하버드대학 인문학연구소 소장 부처 초청방한

  • 등록일 2009.08.28

호미 바바(Dir. Homi K. Bhabha) 미국 하버드대학 인문학연구소 (Humanities Center, Harvard University) 소장 부처가 2009년 9월 3일(목)부터 9월 7일(월)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호미 바바(Homi K. Bhabha) 교수는 하버드대학 인문학연구소 소장 및 영문학과 교수로 현재 영미문학과 탈식민주의, 다문화주의 연구 분야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소장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및 이화여대 주최의 세미나에 참석하여 기조연설(주제:21세기 아시아문화의 비판적 재발견)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호미 바바 소장은 이번 방한을 통해, 다문화 교육 및 정책실행에 대한 날카로운 문화분석 담론을 소개하고, 최근 다문화사회로 진입한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 제고 및 동 분야의 학술 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하버드대학 인문학연구소(Humanities Center at Harvard University)는 하버드대학교 문화예술대학에 소속되어있으며, 예술, 문화 및 문학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 연구소에서는 정기적인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제 간 연구 활성화를 통한 인문학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