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øger Seidenfaden 덴마크 Politiken 일간지 편집장이 한국국제교류재단 초청으로 2009년 9월6일(일)부터 9월12일(토)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덴마크 최대 유력 일간지 중 하나인 폴리티켄(Politiken)은 1884년에 창간, 약 170,000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45만 명 이상의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eidenfaden 편집장은 언론인이자 정치학자로서 국제정치 및 국제관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보유한 인사로 프랑스 정치대학교(Institute d'Etudes Politiques) 국제정치학과 졸업 후, 예일대학교(Yale Uni.)에서 철학을 공부하였습니다. 이후 동인은 Weekendavisen 편집장, 덴마크 TV2 부국장을 거쳐, 1993년부터 Politiken 일간지의 편집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동인은 우리나라의 동북아, 미국 및 북한과의 관계 그리고 경제위기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 이번 방한기간 동안 외교안보연구원, 세종연구소,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동아일보,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등을 방문 또는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서로의 지식과 정보를 교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금년도는 덴마크와 수교 5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써 덴마크 정관계에 영향력이 있는 Seidenfaden 편집장의 방한을 통해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양국 간의 학술 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