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자페소츠키(Alexander. S Zapesotskiy)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인문대학(Saint Petersburg University of the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총장이 2009년 10월 19일부터 10월 25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인문대학은 1926년 설립되어 러시아 전역에 8개 대학 지부를 두고 있으며 4개 단과대학, 18개 학과와 함께 15,000명의 재학생이 있습니다. 또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의 명망 있는 문화계, 학계, 관료 및 전문가 집단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페소츠키 총장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 인문학 중심대학의 총장으로 금번 방한을 통해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 내 유력인사들 사이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 국내 대학과의 교류협력 증진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 인사는 이번 방한기간 동안 국민대학교, 경희대학교, 강남대학교, 국제노동협력원, 신라호텔과 파라다이스 호텔 등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의 면담 및 시찰을 통해 양국간 교육 및 호텔사업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국립중앙박물관, 인사동, 영월군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역사 및 문화를 직접 탐방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