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dolfo Severino 싱가포르 동남아연구소 아세안센터 소장 및 Johan Saravanamuttu 선임연구원이 2010년 4월 11일(일)부터 16일(금)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싱가포르 동남아연구소는 동남아 지역정치, 안보, 경제 트렌드, 향후 발전방향 등 지정학 및 경제 환경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둔 지역연구센터로, 많은 강연 및 세미나 개최 및 다양한 연구저널과 도서출판 등으로 아세안 지역의 연구지원을 실시하여 공공의식을 향상시키고 직면과제의 해결책 모색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세베리노 소장 등은 싱가포르 내 최고 연구기관인 동남아연구소에서, 아세안의 지역발전 전략에 특화된 연구 및 국제회의, 워크샵 등의 네트워크 활동에 주력하고 있어, 향후 우리나라 관련 분야 학자들과 교류를 확대할 수 있으며 동남아와 한국과의 관계에 대한 동남아 연구소의 관심을 제고 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인들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외교안보연구원, 한국동남아연구소, 서울대학교,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한-아세안센터 등을 방문하여 양국 간 외교, 안보 및 에너지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며, 창덕궁, 청계천문화관, 포스코, 경주유적지 등을 돌아보며 한국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접할 기회도 가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