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차니(IN Channy) 캄보디아 아클레다은행장(President & CEO of Acleda Bank PLC) 이 2010년 5월 9일(일)부터 5월 15일(토)까지 6박 7일의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동 행장은 캄보디아 금융계의 유력인사로서 캄보디아 내 정관계 주요 인사들과 폭넓은 교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초청 방한을 통해 한국의 사회,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한편 유관기관 방문으로 양국 간 우호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금융교류의 기회를 마련 함으로써 한-캄보디아 관계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동인은 이번 방한기간동안 한국증권거래소,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국내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관계자 면담을 가질 예정이며, 경복궁, 전쟁기념관, 국립주앙박물관, 경주 유적지등을 둘러보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접할 기회도 가집니다.
캄보디아 아클레다 은행은 1993년 1월 창립되었으며, 캄보디아 전역에 228개 지점을 보유한 동 국가 최대의 은행으로 소액금융 부문에서 가장 성공적인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동 은행 지분의 51%는 캄보디아, 49%는 World Bank 산하 IFC(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가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