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vin Perez(멜빈 페레스) 도미니카 산토도밍고 국립대학 경제학과장 겸 교수가 2010년 5월 23일(일)부터 29일(토)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페레스 학과장은 도미니카 PUCMM(Pontificia Universidad Católica Madre y Maestra)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도미니카 노동부 소속 국가임금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하였습니다. 또한 동인은 현재 산토도밍고국립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로 자국 내 경제학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는 학자이며 도미니카 내 한국경제발전연구회 회장직을 겸임하고 있어 한국의 경제발전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페레스 학과장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경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을 방문하여 해당분야 전문가들과의 심도있는 면담을 할 예정이며 한국경제발전에 관한 브리핑을 들을 예정입니다. 아울러, 동 학과장은 한국경제발전연구회(AECODE) 회장자격으로 한중남미협회 간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으로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을 도미니카 학계 및 민간단체에 효과적으로 전수하는 등 양국 간 경제분야 교류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밖에도 동 인사는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녹색성장체험관, 전쟁기념관 관람 및 제주도 문화유적지 등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사회,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모습을 둘러볼 것입니다.
산토도밍고 국립대학교(UASD)는 1538년 설립되어 현재 인문, 예술, 법학, 사회과학, 의학, 경제 분야 등 다양한 학부로 구성되어있고, 16만 명 이상의 학생들과 6개의 지방 분교를 보유한 도미니카 최대의 국립종합대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