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atie Lyder(오마티 라이더) 트리니다드토바고 익스프레스 일간지(Trinidad Express Newspapers) 편집국장이 2010년 9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동인은 트리니다드토바고의 최대 일간지, 익스프레스 일간지 편집국장으로서 회사 경영에도 참여하고 있는 매우 영향력 있는 언론인사이며 우리나라의 경제?정치 발전 상황 및 과정에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라이더 편집장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동아일보, 외교통상부, 코리아헤럴드, 한국가스공사 평택 가스홍보관 등을 방문, 유관인사와의 면담을 통해 한국의 언론기관과 에너지 자원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그 밖에도 KBS 방송국, 국회의사당, SK 에너지, 현대중공업 시찰 및 ‘난타’공연 관람 등을 통해 우리나라 사회,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됩니다.
트리니다드토바고 익스프레스 일간지는 1967년 설립된 발행부수 약 10만 부의 대표적인 유력 일간지이자, 별도의 민간 TV 방송국(Channel 6)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재국 여론 형성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언론기관입니다.
최근 트리니다드토바고 정부는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2020년 선진국 진입을 목표한 “Vision 2020"의 중장기 국책사업을 시행하고 해외 기업의 진출을 지원하고 있어 최근 우리 기업들이 동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진출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