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el Maharramov (아벨 마하르라모프) 아제르바이잔 바쿠국립대학교 총장이 한국국제교류재단 초청으로 2010년 12월 12일(일)부터 12월 17일(금)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바쿠국립대학교는 1919년에 설립되어 풍부한 역사와 아제르바이잔의 과학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학으로, 과학자와 정치인 등 다수 유력 인사들을 배출하였습니다. 마하르라모프 총장은 500편 이상의 기사문 및 다수의 논문, 저서를 집필한 아제르바이잔 내 영향력 있는 과학자이자 학자입니다.
동 총장은 이번 방한기간 동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KAIST, 배재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등을 방문, 양국 간 학술교류 증진 및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가산업단지내에 설립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를 방문, 시화·반월산업단지, 기술혁신파크(Techno Innovation Park) 등을 시찰하여 IT 정책을 전수 받고 향후 교수 및 학생교류 등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동 인사는 서울테크노파크, 대전국립중앙과학관 을 방문하여 우리나라 사회,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