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ull > 상세화면

[인사교류] 나이지리아 Thisday 신문사 아부자 지국장 방한

  • 등록일 2011.07.22

Mr. Ndukaku Lincoln Nwosu 나이지리아 Thisday 신문사 아부자 지국장이 2011년 7월 25일(월)부터 7월 31일(일)까지 6박7일 일정으로 방한한다.
 
Thisday 신문사는 1995년 창간되었으며 일일 판매 부수는 약 1만 5천부로 나이지리아 내 유력 일간지 중 하나이며, 창간 이후로 3년 동안 연이어 나이지리아에서 ‘올해의 신문’ 으로 선정되었고, 1997년에는 나이지리아의 첫 칼라 신문을 인쇄하였다.
 
Nwosu 지국장은 동신문사에서 주요 요직을 역임한 나이지리아 여론 주도층 핵심 인사로 동 방한 초청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함께 우리 정부 및 기업에 대한 우호적인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향후 한-나이지리아 간 상호 교류 및 협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인은 방한기간 동안 아리랑 TV, 매경이코노미, KBS, 중앙일보, 한국언론진흥재단,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 등을 방문하여 관련 분야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한국 언론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양국 간 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와대 사랑채, 전쟁기념관, N 서울타워, 인천 Compact Smart City, 인천대교 기념관, 현대자동차, 월성원자력발전소, 경주문화유적지 등의 방문 및 시찰을 통해 한국의 사회, 문화 및 산업발전 등 다양한 모습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