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일본 K-BOOK 진흥회와 공동으로 11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일본 도쿄 출판클럽빌딩 행사장에서 < K-BOOK 페스티벌 2023 in Japan > 을 개최한다.
< K-BOOK 페스티벌 > 은 일본에서 드라마, 영화, K-pop에 이어 주목을 끌고 있는 한국 책에 관심있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저자, 번역가, 출판업계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토크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대 한국문학을 소개하는 책 제전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 2021년 출간하여 종합 베스트셀러를 기록 후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20개 이상 국가에 판권이 수출된「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의 저자 황보름 작가의 북토크, △ SF 소설을 주로 집필하며 2017년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대상 수상을 통해 데뷔한 작가 김초엽과 일본의 떠오르는 천재 SF 작가 오가와 사토시가 참여하는 한일 SF 작가 대담 등 인기있는 한일 작가들과의 토크 이벤트는 물론, △일본 영상번역가가 바라본 한류 20주년 이야기, △ 일본 출판사 대항 한국 도서 프레젠테이션 및 퀴즈대회 등이 개최된다.
행사장에서는 한국 서적을 출간하는 35개 일본 출판사가 부스를 마련하여 다양한 장르의 한국 관련 서적을 판매한다. 또한 홋카이도부터 큐슈 및 오키나와에 이르기까지 일본 전국 각지 130개 팝업서점에서 < K-BOOK 페어 > 도 실시하여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 책을 일본 독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행사는 < K-BOOK 페스티벌 in Japan >공식 홈페이지(
https://k-bookfes.com) 및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VbSnfWUwslUUOckeHTeJrw)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