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ull > 상세화면

KF, 제주올레걷기축제 이주배경주민 초청행사 후원

  • 등록일 2024.11.06

KF, 제주올레걷기축제 이주배경주민 초청행사 후원

- KF 임직원 기부금으로 제주올레걷기축제 내 < 올해의 초대 > 최초 개최

- 8개국 출신 제주 이주여성과 KF 직원의 올레길 동행으로 지역공감대 확대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오는 11월 9일 제주올레길 16코스(고내리레포츠공원 → 항몽유적지)에서 진행되는 '제14회 2024 제주올레걷기축제 - 제1회 < 올해의 초대 >'를 후원한다.

< 올해의 초대 >는 이번에 최초 시행되는 제주올레걷기축제 내 부대행사로, 제주 올레길을 걸을 여건이나 기회가 없는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해 문화체험 기회 확대와 지역사회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KF는 이번 행사에 < KF행복나눔펀드> 300만원을 기부하고 직원 10여명이 사회공헌활동으로 참석한다. 사단법인 제주 올레는 동 기부금을 활용해 제주 거주중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8개국 출신 이주여성 30여명을 초청한다.

< KF행복나눔펀드 >는 2011년 KF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으로 지역상생, 국제사회 공헌 등을 위한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작년에는 서귀포시가족센터를 통해 제주 다문화 가족을 위한 기부금 1,300만원, 대한적십자사에 튀르키예 및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비용 500만원 등을 전달한 바 있다.

김기환 KF 이사장은 “이번 행사 후원을 통해 제주 거주 이주배경주민의 지역 문화 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재단 직원과 지역 주민 간 소통도 확대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KF는 앞으로도 제주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지역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안은주 대표는 "제주올레걷기축제에 외국인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를 제2의 고향으로 삼은 이주배경주민들이 제주를 더 깊이 알게 되고 함께 걸으며 친구가 되는 화합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업개요 및 행사 포스터 각 1점 별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