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2011 KF 미래아시아인대회 개최

청소년이여! 미래 아시아 주역이 돼라!  2011 KF 미래아시아인대회 개최  한국국제교류재단은 21세기 ‘아시아의 시대’를 맞아 국제사회 속에서 아시아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하여 ‘미래 아시아인象’을 주제로 제1회 ‘2011 KF 미래아시아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KF VISION : The New Asian
아시아의 비전과 미래를 조명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에세이·프레젠테이션 대회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5·6학년)·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하며 서울, 지방, 다문화 9개 트랙으로 나뉘어 주어진 주제에 대해 일반학생은 영어와 선택한 1개 아시아 언어, 다문화 학생은 한국어와 선택한 아시아언어(총 2개 언어)로 경연을 펼친다. 지난 7월 24일 예선 시험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한국사 상식(객관식)과 주어진 주제에 대해 작성한 에세이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시행되었다.

이중 본선에 진출에 선발된 65명의 학생은 약 한 달간 무료로 온라인·오프라인 멘토링 기회가 제공되어 선택한 아시아 언어 전공자로부터 언어와 아시아 배경 지식을 심도 있게 배울 기회를 가진 후 8월 28일 본선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 경연을 펼치게 된다. 본선 진출자 중에는 우리 사회의 미래 글로벌 인재로서 자라날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중국어·일어뿐만 아니라 러시아어, 터키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필리핀어 등 다양한 아시아 언어로 참여하고 있다.
본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상, EBS 사장상, 각국 주한 대사상(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터키, 필리핀, 베트남, 몽골)과 부문별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미래 아시아인象”을 주제로 개최되고 있는 제1회 2011 KF 미래아시아인대회에 참가한 전국의 초(5,6학년)∙중∙고등학생들이 한국어, 영어, 아시아언어로 경연을 펼치고 있다.

KF 미래아시아인대회 참가자들은 변화하는 21세기 세계화의 흐름 속에 아시아 지역 국가 간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교류의 중요성과 다가올 미래 아시아 시대의 주역으로서의 비전을 조명해보는 기존 외국어 말하기대회와는 차별화된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미래의 아시아 시대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의 열정과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이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kf.or.kr) 와 KF 미래아시아인대회 홈페이지 (www.kf-newasians.or.kr) 참고.

김경희 KF 공공외교사업부

SEARCH

통합검색닫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