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재단펠로들의 “송년의 밤”

재단은 2006년 12월 19일 재단지원으로 방한중인 펠로들을 초청하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년여의 한국생활을 정리하고 뒤돌아보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 공연 ‘무천’ 단체관람을 마친 재단 펠로들이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재단의 한국어펠로십, 외교관펠로십, 초빙교수, 대학원 장학제도 프로그램의 수혜자들을 초대, 총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들은 재단의 지원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장단기에 걸쳐 한국어 및 문화 연수, 한국에서의 현장연구, 그리고 학위과정을 각각 수행하고 있으며, 장차 한국전문가로서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릴 각국의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펠로들은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재단이 고구려 역사를 춤과 음악으로 재구성한 춤극 “무천”을 관람하고, 한국의 전통미학을 구현하고 있는 한복을 직접 입어보는 행사를 통해 한국의 숨겨진 전통미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와 함께 세계 각국의 펠로들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은 2007년에도 다양하고 심도 깊은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펠로들에게 한국의 참모습을 소개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