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CM 협력전시 ‘런웨이 싱가포르 #SGFASHINNOW 2023’
한국국제교류재단(KF)과 싱가포르의 아시아문명박물관(ACM), 주한싱가포르대사관의 공동 주최로 KF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전시 ‘런웨이 싱가포르 #SGFASHIONNOW는 아시아문명박물관 전시 시리즈 #SGFASHIONNOW의 세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싱가포르 패션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27인, 라살예술대학 등과 협력해 싱가포르 패션의 정체성을 탐구해보고자 기획됐습니다.
아시아문명박물관은 싱가포르 국립문화유산위원회(National Heritage Board) 산하의 국립박물관으로, 아시아 각 지역의 문화 및 문명의 역사적 교류 그리고 아시아와 세계의 교류와 관련된 다양한 유물과 장식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2024년 1월에는 아시아문명박물관 소속의 도미닉 로우(Dominic Low) 큐레이터와 함께 싱가포르 패션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동서를 융합하고, 현대와 전통을 연결하며, 장인 정신과 기술을 결합하는 싱가포르 패션의 ‘현재’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싱가포르의 역사적 유산과 현대적 매력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런웨이 싱가포르’ 전시는 2024년 1월 31일까지 KF갤러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KF 홈페이지(www.kf.or.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