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2개국 의회 분야 유력 인사 초청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3월 24일부터 30일까지 세계 각국의 의원들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의회 분야 해외 유력 인사 초청 사업을 실시합니다. 이 사업을 통해 KF는 한국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의 기회를 제공해 인적 교류 확대 및 지한 네트워크 구축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글라디스 숄레이(Gladys Shollsei) 케냐 의회 하원 부의장, 아이미 마르코스(Imee Marcos) 필리핀 상원의원, 제시 제튼(Jacey Jetton) 텍사스주 하원의원, 마르셀라 파소(Marcela Passo) 아르헨티나 하원의원, 니콜 알레뜨 엘레노흐 오칼라 빌라이(Nicole Arlette Eleonore Okala Bilai) 카메룬 상원의원, 패통탄 친나왓(Paetongtarn Shinawatra) 태국 프어타이당 대표, 스캇 팔로우(Scott Farlow) 호주 NSW주 상원의원 등 총 12개국 13명이 방한해 한국의 정·관·재계 주요 기관을 방문하고 명소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이번 의회 분야 유력 인사 초청사업이 해외 각국 의원들에게 한국 의회민주주의와 정당정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 일시: 3월 24일~30일
- 장소: 서울
- 문의: 글로벌네트워크사업부 02-2151-6548, siyeom23@kf.or.kr
2023 의회 분야 초청사업, 4월 25일 서울시의회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