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스스탄,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1억 3천만 달러 지원 받기로
키르기스스탄이 주택 건설 및 도로 개발 용도를 목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1억 3천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SFD)은 이와 관련하여, 총 차관 금액 중 1억 달러는 255,000 평방미터에 달하는 저소득층 거주 지역에 주택 3,000채를 건설하기 위하여 사용될 것이고, 나머지 3천만 달러는 93km 길이의 고속도로를 재건하는 타라즈-탈라스 도로 프로젝트(Taraz-Talas Road Project)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마즈 바케타예프(Almaz Baketaev) 키르기스스탄 재무장관과 사우디개발기금의 술탄 알-마르샤드(Sultan al-Marshad) CEO는 차관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바케타예프 재무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였다.
SFD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키르기스스탄에 총 10회의 개발을 위한 연화 차관을 제공한 바 있다. 금액 규모는 4백만 달러의 보조금을 포함하여, 총 3억 3천만 달러에 달한다.
출처: https://english.alarabiya.net/business/2023/04/24/Saudi-Arabia-to-loan-130-mln-to-Kyrgyzstan-for-low-income-housing-and-road-project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