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앙아시아 5개국 > 상세화면

아시아개발은행(ADB), 내후년부터 투르크메니스탄 태양광 발전 기술 지원

  • 등록일 2024.12.07
국가

external_image

 

아시아개발은행(ADB)은 투르크메니스탄의 녹색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재생 가능 에너지 프로젝트에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아르카닥(Arkadag)과 같은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혁신 기술을 도입한 태양광 발전 로드맵을 개발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연간 4GW 이상의 재생 가능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파일럿 도시 태양광 발전소가 가동될 예정이며, 이는 매년 3천t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개발은행은 투르크메니스탄이 화석 연료에서 태양광과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로 전환함으로써 경제 구조를 다각화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중앙아시아에서 유럽으로의 녹색에너지 회랑 구축 가능성과 새로운 수출 시장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시아개발은행의 투르크메니스탄 태양광 발전에 대한 기술 지원은 2026년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https://turkmenportal.com/blog/85623/abr-predostavit-tehpomoshch-turkmenistanu-v-osvoenii-solnechnoi-energii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