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벡 바카예프 카자흐스탄 외교부 차관이 3월 12일 이스탄불에서 열린 제5차 ‘투르크 협력 기구 간 조정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투르크어권국가기구(OTS)의 외교부 차관들과 투르크문화기구(TRUKSOY), 투르크국가의회(TurkPA), 투르크아카데미(Turkic Academy), 투르크문화유산재단(TCHF) 및 투르크투자기금(TIF) 수장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각 국가 및 기구의 업무활동 보고서와 향후 계획안 등이 공유되었다.

바카예프 차관은 2024년 아제르바이잔과 키르기스스탄에서 개최된 정상회담 이후 각국 정상들이 지시한 사항들이 적시에 이행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구 간 협업의 효율성 제고에 대한 필요성을 피력했다.
회의에 참석한 대표들은 투르크 협력 기구들의 활동 방향을 설정하고, 협력 강화에 대한 공동의 의지를 확인했다.
회의 직후 OTS 사무국 건물 앞에서 각국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1월 6일 열린 제6차 OTS 정상회담에서 채택된 OTS기 게양식이 진행되었다.
출처: https://www.gov.kz/memleket/entities/mfa/press/news/details/957638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