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펀드, TAPI 프로젝트 투자
2018년 1월 22일nbsp;
사우디아라비아가 Turkmenistan–Afghanistan–Pakistan–India Pipeline (TAPI) 가스 파이프 건설에 투자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정부 회담에서 발표된 바와 같이 바바예프 부총리는 지난 2016년 5월 투르크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시 체결한 협정에 따라 TAPI 프로젝트 투자에 사우디nbsp; 아라비아 개발 기금을 사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동남아시아 지역 국가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으로 천연가스를 제공할 수 있는 TAPI 가스 파이프 사업은 중앙아 지역의 경제 성장에 강력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사회적 문제 해결은 물론 지역 평화 및 지역 안정화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를 시작으로 아프가니스탄 지역에 송유관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며 기타 등등의 관련 시설 건설을 통해 신에너지 기로의 인프라 구축의 큰 획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도프 투르크 대통령은 투르크메니스탄과 사우디아라비아 양국은 모두 천연자원이 풍부한 국가로서 에너지 분야에서 국제적 교류 협력 규모를 늘려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분야: 정치
기사원문보기:http://www.turkmenistan.gov.tm/?id=15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