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즈, 제1회 대통령 산하 해외동포 협의회 회의 개최
8월 2일 비슈케크에서 제1회 대통령 산하 해외동포 협의회 회의가 열렸다. 해외동포 협의회는 동포 포럼 lt;Mekendeshter-2018gt;의 결과로 2018년 11월 19일 소론바이 제엔베코프 키르기즈 대통령의 대통령령에 따라 조직되었다. 지난 8월 1일 러시아, 카자흐스탄, 터키, 한국, 미국, 우크라이나, 아랍에미레이트의 동포와 키르기즈 디아스포라 대표단이 모여 정부 기관 대표들과 이민정책과 관련된 문제를 논의했다.
8월 2일 협의회에 참석한 제엔베코프 대통령은 해외동포들과의 상호 관계와 관련된 국가 정책 및 지원을 위한 이니셔티브의 지원에 대해 연설했다. 협의회 회원들과 참석자들은 외교 대표단 활동, 제품수출, 비자발급, 본국귀국 등 해외동포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대통령에게 호소했다. 이날 회의의 결과로 회의에서 수렴된 여러 의견이 고려된 프로젝트가 채택되었다.

출처:http://president.kg/ru/sobytiya/novosti/14706_fotoreportagh_pervoe_zasedanie_soveta_posvyazyam_ssootechestvennikami_zarubeghom_pri_prezidente_kr
※ 본 게시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아시아연구소에서 요약, 번역, 감수하였습니다.